스페인어

일상 속 스페인어

끝이 없는 공부 2023. 2. 13. 23:07
반응형

 스페인어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후 첫 번째로 내가 받은 과제는 일상 속에서 우리가 모르고 사용했던 스페인어를 찾아내는 것. 일주일 동안 찾는 거였는데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이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었다. 스페인어인 줄도 모르고. 찾을수록 감탄이 가득했던 첫 번째 과제의 기록. 

 

한국 구두 회사 엘칸토의 로고 사진.
출처 : 엘칸토 공식 홈페이지

엘칸토 El Canto

1957년에 만들어진 구두 회사로, 'El'은 스페인어 남성형 정관사이고, 'Canto'는 '노래, 노래 부르기'라는 뜻이다. 

 

 

과일 전문 브랜드 델몬트의 로고 사진.
출처 : 델몬트 공식 홈페이지

델몬트  Del Monte

120년 전통의 글로벌 과일 전문 브랜드로, from을 뜻하는 'DE'와 스페인어 남성형 정관사 'El'이 더해져서 'Del'이 되고, 'Monte'는 '산'이다. 그래서 Del Monte의 뜻은 '산으로부터'. 원래는 델몬떼라고 발음해야 하지만, 한국 진출 때 '델몬트'로 상표 등록이 되어 우리는 모두가 델몬트라고 부르고 있다. 

 

 

에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의 로고 사진.
출처 : 안다르 공식 홈페이지

안다르 andar

요즘 인기 많은 에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걷다, 거닐다'라는 뜻이다. 안다르 홈페이지의 브랜드 스토리를 보면 '오늘도 안다르와 함께 당신만의 속도로 걸으세요.'라고 되어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브랜드 이름을 andar로 지은 듯하다. 대표의 인터뷰를 보면 스포티함과 일상이 적절히 공존하고 있는 느낌이라 에슬레저의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는 언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매출 400억 레깅스 안다르의 28세 대표 신애련, “내가 창업한 이유?”

[BY 중앙시사매거진] 2030세대를 중심으로 운동(athletic)과 여가(leisure) 요소를 결합한 ‘에슬레저’ ...

m.post.naver.com

 

 

LG 전자의 냉장고 디오스 사진.
출처 : LG전자 공식 홈페이지

디오스 Dios

LG전자의 냉장고 브랜드 이름인 디오스는 '신'이라는 뜻이다. 우리 집 냉장고도 디오스인데 그럼 우리 집에 신이 있는 건가?!

 

 

현대자동차 싼타페 사진.

싼타페 Santa Fe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인 싼타페의 이름은 '성스러운'이라는 의미의 'santa'와 '믿음, 신뢰'라는 의미의 'fe'가 결합해서 '성스러운 믿음'이라는 뜻이다. 

 

 

 

현대 자동차 아반떼 사진.

아반떼 Avante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인 아반떼의 뜻은 '전방에, 앞에'라는 뜻이다. 

 

 

파란 하늘과 파라솔 사진.

파라솔 parasol

파라솔은 '막다, 차단하다'라는 의미의 'Parar'와 '태양'을 뜻하는 'sol'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글자이다. 파라솔은 말 그대로 '햇빛을 막다'. 햇빛을 막는 도구로 사용되고 있으니 이보다 더 찰떡일 수가 없는 이름 :)

 

마스카라를 한 여자의 눈 사진.

마스카라 máscara

여자들이 사용하는 화장품 중 하나인 마스카라는 스페인어로 '탈, 가면'이라는 뜻이다. 정작 스페인 포함 몇몇 남미국가에서는 화장품 '마스카라'를 (el) rímel이라고 부른다고 하니 신기할 노릇.

 

 

바닥에 누워 낮잠을 자는 고양이 사진.

시에스타 siesta

요즘 핫한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주인공 동은이를 괴롭혔던 가해자 일당 중 한 명인 재준이가 운영하는 편집숍의 이름은 '시에스타'. 연진이와 밀회를 즐기면서 이 편집숍의 이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나온다. 시에스타는 '낮잠'이라는 의미이다. 

 

 

두 친구가 다정하게 어깨동무를 하고 있는 뒷모습의 사진.

마니또 manito

제비 뽑기 등으로 뽑힌 상대에게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도와주는 마니또. 마니또를 경험해 본 사람은 꽤 많을 텐데 이 말이 실은 스페인어라는 사실!  '매우 가까운 친구, 친밀하다'라는 뜻을 갖는 스페인어 manito에서 유래한 말이라고 한다. 신기하군!

 

 

보드게임 우노의 카드 사진.

우노 uno

아주 유명하면서도 고전적인 보드게임인 '우노'도 스페인어다. 바로 '1'. 카드가 한 장 남았을 때 우노라고 외치는 이유는 카드가 한 장(uno) 남았기 때문. 우리는 스페인어를 몰라도 이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스페인어를 말하고 있었다 :)

반응형